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8
수록면
201 - 2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읽기 발달의 기초는 유아기에 마련이 되며, 이 시기의 읽기 발달의 차이가 장ㆍ단기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 읽기 발달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적절한 지원을 해주어서 유아가 능숙하게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읽기를 즐기는 독자로 자라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유아기에 어떤 기초가 마련되어야 하는지 또한 읽기 지도에서 어떤 요인들이 고려되어야하는 지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연구 결과들에 의하면, 읽기 지도는 유아의 어휘 습득을 도와주고, 음소인식 능력을 키워주며, 쓰기를 격려하고, 읽을 기회를 제공하며, 가정과 유치원이 연계하여 지도하며, 읽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속시키도록 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유아 읽기 지도에서 고려할 요인들
Ⅲ.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8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