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99 - 11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동화 듣기 활동에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만4-5세아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각 각 20명이었으며 검사도구는 전경원(1999)의 유아 종합 창의성 검사(K-CCTYC)를 사용하였다. 처치는 실험집단의 경우 유아의 침의성에 미치는 호과를 알아보기 위해 본 연구자가 개할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0주간 30화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동일한 조건으로 동일한 동화를 들려주고 동화 내용에 대한 질문 위주로 사후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영역별 창의성인 언어 창의성ㆍ도형 창의성ㆍ신체 창의성과 척도별 창의성인 유창성ㆍ융통성ㆍ독창성ㆍ상상력에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 활동 유아들이 동화 듣기 활동 유아들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증기하였음이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