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경 (부산대학교) 안지성 (부산대학교) 조희숙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127 - 14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숲속으로』,『공원에서 일어난 이야기』,『터널』을 대상으로 숲이 플롯 전개상에서 어떤 위치에 있으며 이 공간이 인물들과 어떤 관계 속에서 어떤 기능으로 작용하는지를 심리적 발달과 내적 성장의 관점으로 분석하였다. 그 결과 숲 또는 정원(공원)은 플롯 전개상에서 인물이 집을 떠나 갈등이 고조되어 절정에 이르고 갈등이 해결되는 장소로서 첫째, 숲은 인물의 내면이 상징화되는 장소이며, 둘째, 만남과 소통의 장소이며, 셋째, 성장의 장소이며, 넷째, 생명의 탄생, 희망, 회복의 장소를 의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4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