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317 - 33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연이란 또 다른 교실에서 유아들이 어떠한 느낌을 만들고 어떠한 모습을 보이는지를 이해하고, 그 경험들이 유아들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문화 기술적 접근으로 수집된 자료들을 분석한 결괴는 다음과 같았다. 1) 유아들은 자연 속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과 기억을 생성하며 장소감을 형성해갔다. 2) 자연 속 유아들의 모습은 통제된 교실에서의 모습보다 훨씬 적극적이고 자발적이었다. 3) 유아들은 자연과 우정을 나누며 자신의 느낌을 나누고 있었다. 이러한 유아들의 태도 변화는 더 많은 경험의 기회를 찾게 되고 다향한 학습의 장으로써 자연을 활용했다. 이러한 의미들을 바탕으로 자연이란 교실의 가치 유아의 자연관에 대한 이해 교사의 민감성 지역사회를 활용한 자연활동의 필요성이라는 교육적 시사점을 찾아볼 수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