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161 - 17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사의 환경친화적 가치관을 조사하고 그 수준에 따라 유아환경교육에 대한 인식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유아기 환경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관한 통찰을 획득하는 것이다. 연구의 결과 첫째, 유아교사의 환경친화적 가치관은 유아교사의 연령, 학력, 근무지, 전직교육에서 환경교육의 경험여부, 전원생활 경험 여부 등의 변인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둘째, 유아교사의 환경친화적 가치관의 수준에 따라 유아환경교육의 내용, 교수-학습 방법, 유아환경교육의 지원에 대한 요구 등에서 차이가 있었다. 연구의 결과에 따라 유아기 환경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시사하는 바를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