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357 - 37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전래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타인정서인식과 자기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만 4세 유아 40명으로 실헐집단과 비교집단에 각각 20명씩 배정하였다. 실험집단의 경우 8주간 전래동화의 내용을 신체로 표현해보는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실험집단과 동일한 전래동화만 들려주고 일반적인 어린이집 활동에 참여하였다. 연구결과 전래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유아가 비교집단 유아보다 타인정서인식과 자기정서조절 능력에서 유의미하게 향상된 효과가 있었다. 따라서 전래동화를 활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타인정서인식과 자기정서조절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결론지을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