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83 - 10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산책 후 공간을 표상하는 방법이 유아의 공간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비교해 보기 위해 G광역시 만 5세아 4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집단 유아에게는 산책 후 지도 그리기를, 비교집단 유아에게는 산책 후 언어회상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산책 후 지도 그리기를 수행한 실험집단이 공간능력의 하위 영역인 ‘눈-운동 협응’, ‘공간적 추리’, ’형태-배경 구별하기’, ‘공간지각에서 위치 알기’에서 유의한 차이를 나타냈으며 산책 후 언어회상을 경험한 비교집단은 공간능력의 하위영역인 ‘시각적 기억 및 회상하기’에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남ㆍ여 유아간 공간능력은 전체적으로는 차이가 없었지만 일부 하위영역에서 남아의 공간능력이 여아보다 높게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