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9
수록면
107 - 13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집단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들의 개인적ㆍ가상적 내러티브와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연구이다. 유아가 소집단 그림책 읽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와 가상의 이야기 꾸미기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유아의 내러티브 구조발달수준, 내러티브의 절의 수, 응집장치, 정신상태 용어 사용과 마음이론이 향상될 것으로 가정하였다. 4-5세 유아를 대상으로 주 1회, 10주 동안 개인적 내러티브 수준 향상을 위해서는 생활동화를 읽어주고 이야기 나누며, 가상적 내러티브 수준 향상을 위해서는 환상동화를 읽어주고 이야기 나누는 활동을 제시한 결과 유아의 개인적ㆍ가상적 내러티브의 구조발달수준, 절의 수, 논리적 응집장치의 사용, 마음이론 수준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0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