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혜숙 (경인여자대학)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151 - 16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들의 실습유형에 따른 자아효능감에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예비유아교사를 대상으로 하여 사전실습, 정규실습, 사후실습에 따른 자아효능감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사전실습과 정규실습 간의 차이는 없었고, 사전실습과 사후실습 그리고 정규실습과 사후실습 간에는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이는 사전실습, 정규실습, 사후실습 과정에서 자아효능감의 하위영역인 자신감과 자기조절효능감은 사전실습과 정규실습에서 차이가 없다가 사후실습에 낮아졌다. 그리고 과제난이도선호는 사전실습과 정규실습에서 차이가 없다가 사후실습에서 높아졌다. 본 연구의 결과로 볼 때 사후실습이후 예비유아교사들이 자신감과 자기조절효능감이 오히려 낮아지는 결과에 대해 유아교사 양성대학이나 유아교육기관에 실습관련교육 및 개선을 위한 기초적 자료로 제공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