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363 - 38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에서의 문화예술교육과 문화예술분야 교사연수의 실태 및 요구를 알아보는 것이다. 경남지역 공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유치원 교사들은 유치원에서의 문화예술교육이 보통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유치원 교사들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인식은 높았으며, 문화예술교육이 수업 시간 중에, 주제를 중심으로 다른 활동과 통합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을 갖고 있었으며, 담임교사에 의해 이루이지길 바랬다. 유치원 교사들이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가장 필요하다고 보는 것은 교사교육의 강화였다. 문화예술분야 교사 연수는 유치원 교사들의 요구에 비해 질적, 양적으로 충분히 제공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치원 교사들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도 실천적인 연수를 원하였다.

목차

Ⅰ. 문제의 제기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