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223 - 24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인식 및 실천에 따라 유아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유아교사의 구성주의적 인식은 임은정(2007)의 구성주의 교육신념 및 교수실제 질문지를 통해 알아보았으며, 교사의 구성주의 실천은 교실운영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Selman(1980)이 제작한 교사의 “대인관계이해수준 행동범주(교사용)”를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교사가 구성주의 교육신념을 가지고 구성주의를 실천하는 구성주의 교실 운영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