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A study on the meaning of early childhood teachers' experiences for bachelor's degree course at junior college
이용수
본 연구는 현직 유아교사가 전문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참여한 전공심화과정에서의 경험과 그 의미를 심층적으로 탐구하는 것을 주요 주제로 한다.
이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사가 전공심화과정 참여를 통해 얻는 경험과 이를 통해 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통합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다.
충청남도 소재의 2년제 전문대학에서 전공심화과정에 재학 중인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 10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교사들은 전공심화과정 참가를 통해 직장과 학업 병행의 어려움, 동료와의 만남,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였다.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