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경구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설계학회 한국도시설계학회지 도시설계 한국도시설계학회지 제17권 제5호(통권 제77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63 - 7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상가운영방식에 따른 장소마케팅이 상가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서 장소마케팅의 이론연구와 함께 각 시설의 개발특성을 분석하고 심층설문조사를 통해 장소마케팅의 효과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직접관리방식을 바탕으로 장소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아브뉴프랑이 종래의 분양 방식을 바탕으로 장소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푸르지오 월드마크보다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둘째, 상가관리방식의 차별화는 장소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고 계획요소를 특화하는 데 큰 영향력을 주는 요소이다. 셋째, 이용자의 만족도 및 이용자의 소비촉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장소마케팅 계획 요소는 상점요소로 나타났다. 넷째, 체류시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시설의 현재 특성에 따라 상이한 결과를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재방문의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모두 상품요소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 및 선행연구검토
3. 연구 대상지의 장소마케팅 구성요소별 계획특성
4. 분석방법 설정 및 기초통계
5. 실증분석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39-001647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