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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대룡 (자동차부품연구원) 신성근 (자동차부품연구원) 이준오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혁기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280 - 1,28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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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간 충돌 사고를 방지하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은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와 같은 취약 도로 사용자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Cyclist는 사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있으며 사고발생 시 큰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차량과 Cyclist의 충돌을 방지하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S)의 정확한 제동 제어를 위해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시나리오 기반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어 설계 인자를 분석하였다. 특히 Cyclist와의 대표 사고 유형 중 Crossing 시나리오에 대해 센서FOV의 요구사항을 도출하였다. 또한 차량 속도별 종방향 및 횡방향 제어 시점을 도출하여 AEBS의 제어 시점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Driving Simulator의 시뮬레이션 환경
3. Cyclist 대표 사고 시나리오 선정
4. 제어 설계 인자 분석
5. 결론
6. 향후 연구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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