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준오 (자동차부품연구원) 신성근 (자동차부품연구원) 안대룡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혁기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311 - 1,31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presents a probabilistic prediction Algorithm of trajectory at host vehicle. This Algorithm can notice driver control intention so apply stochastically the intention to trajectory prediction algorithm.
The algorithm has 3 steps. First, Kalman Filter estimates Velocity and Yaw angle from wheel speed sensor and yaw rate sensor. second, The Calculated standard deviations are used for predicting parameter change limits since it can notice driver control intension at future. finally, Predicted parameter(Velocity, Yaw angle) and change limits predicts future trajectory of host vehicle. This Algorithm can provide collision risk estimation parameter for AEBS(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And it heighten efficiency by predicting short term.

목차

Abstract
1. 서론
2. 확률기반 자차경로예측
3. 시뮬레이션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6-002275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