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13호
발행연도
2001.12
수록면
111 - 12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과의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핵심요소는 교육 목표와 내용, 지도방법 그리고 평가이다. 그 중에서 교육목표는 교과가 추구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교과의 본질과 특성을 드러내는 출발점이자 결론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도덕과의 목표는 도덕과 교육을 통해 이루어내고자 하는 것, 달성하고 성취하고자 하는 그 무엇을 가리키는 것으로서, 도덕과 교육이라는 일련의 교육을 실행한 후 학생들에게 나타나기를 기대하는 어떤 바람직한 도덕적 변화의 결과 또는 그들이 지녀야 할 도덕적 인간으로서의 자질 내지 품성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b, 1998) 이러한 도덕과 교육의 목표는 도덕과 교육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도달점이 무엇인지는 알려주며, 도덕과 교육이 실시되는 모든 활동과정 전반을 규율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니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77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