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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초록
Ⅰ. 서론
Ⅱ. 증기기관과 혼종의 시간
Ⅲ. 비행의 낭만과 전쟁의 도구
Ⅳ.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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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미술과 중심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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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을 위한 제로에너지 주택디자인 STEAM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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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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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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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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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형미디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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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콘텐츠 〈배틀스카〉공간 미학의 특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12
친환경 단열설계를 위한 STEAM 창의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 고등학생 대상의 업사이클링 벽체모듈디자인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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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5 .01
‘증강현실’ 기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한 효과적인 초등 STEAM교육에 관한 연구 : 과학과 미술융합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06
특수효과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6 .08
애니메이션의 요소를 활용한 STEAM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모형연구 : 초등학교 학습자들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인류세와 백남준의 매개체로서의 에코-에코-펑크
NJP 리더
2019 .12
창의 인성교육을 위한 4C-STEAM 교육- 로댕의 “깔레의 시민”을 중심으로 -
미술교육논총
2015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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