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마상견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이희선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351 - 35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도시철도는 그 분야가 매우 다양하게 개발되어 도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 건설, 운영하고 있고 대중교통수단으로서 정시성, 편리성 및 고객 안정성 확보로 최적의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개통 10 년이 지난 대전도시철도 1 호선의 운전시격을 도시인프라, 환경, 구조 및 타 교통수단의 연계구조 등의 변화에 따른 혼잡률 변화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도시철도 운영시간 조정 요소를 제안하여 혼잡률을 완화하기 위한 최적의 운전시격을 분석하여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7-000916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