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헌 (동양대학교) 민승곤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687 - 69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철도에 있어서 최소운전시격의 감소는 수송용량 증대와 차내 혼잡도 개선을 위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선행열차 운전프로파일의 실시간 공유와 열차 운동방정식의 특성을 이용하여 역 구간에서의 운전시격을 최소화하는 알고리즘을 제시하였다. 통상적인 열차운전조건 하에서 제안한 알고리즘을 적용할 경우 최소운전시격의 구성요소 중 정차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이 기존 CBTC방식보다 34.0% 감소하였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25-001727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