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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강석 (유니슨테크놀러지) 김영찬 (유니슨테크놀러지) 윤제원 (유니슨테크놀러지) 서효선 (유니슨테크놀러지) 엄기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최찬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1,157 - 1,16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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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km/h 의 고속철도가 400km/h 로 증속 될 환경소음이 약 7dB 정도 증가합니다. 증가되는 소음에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4 차년의 1 단계 인프라연구를 통해 선로 변 벽체 상단에 설치하는 상단장치와 콘크리트 도상에 설치하여 반사소음을 줄여주는 흡음블럭 개발을 완료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1 단계에서 개발된 고속철도 용 방음장치의 고도화와 장기모니터링을 통해 환경소음저감을 위해 실시하는 초기설계에 반영을 하기 위한 자료를 취득하고 내구성을 검증하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의 2 차년도에는 고도화 제품에 대한 고속철도 현장부설 시험을 통해 경제성, 시공성 및 성능 등을 검증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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