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4권 제2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91 - 11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정보공시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은 어떠한지를 살펴봄으로써 효율적인 유치원정보공시제 운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와 인천 소재 공․사립유치원 교사 19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였고, 자료 분석은 기술통계와 MANOVA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의 기관유형에 따라 정보공시의 이해, 항목 및 내용․운영의 적절성, 신뢰도, 문제점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교사의 경력에 따라 정보공시에 대한 이해에서 의미 있는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교사의 학력에 따라 정보공시에 대한 이해, 항목의 적절성, 신뢰도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넷째, 교사의 공시 관련 업무에 따라 정보공시에 대한 이해, 정보공시 항목의 적절성, 정보공시의 신뢰도, 정보공시의 개선방안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교사의 공시사이트 접속경험에 따라 정보공시의 이해, 항목의 적절성, 신뢰도 및 문제점에서 의미 있는 차이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5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