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67 - 8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골프시설의 서비스 품질 연구의 체계적 효과 크기 분석에 그 목적이 있다. 선행 서비스 품질 연구에서 도 출된 하위 요인과 만족, 재방문의 영향력에 대해 메타분석을 실행하여 효과 추정 값을 산출 하였다. 자료의 분석을 위해 국내 골프시설의 서비스 품질 하위요인들과 만족, 재방문의 상관관계 값을 적용하여 랜덤효과로 분석 하였으며, 구체적인 자료처리 에는 메타분석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CMA V.2를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총 25편의 국내 골프시설 관련 서비스 품질 연구가 선별되었으며, 총 232개의 상관관계 분석 결괴치를 데이터화 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통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 째, 국내 골프시설 선행 서비스 품질 연구들 간의 출판 편향은 존재 하지 않았으며, 이질성이 매우 커서 랜덤효과 모형을 이 용해서 전체적인 효과 크기를 측정 하였다. 둘째, 서비스 품질 연구들에 보고된 서비스 품질 요인들이 만족 효과 크기(95% CI [0.35, 0.42] ES=.0.384) 및 재방문 효과 크기(95% CI [0.32, 0.39] ES=.0.35)는 전반적으로 큰 수준이었으며 만족 및 재방문에 긍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 되었다. 셋째, 서비스 품질 하위요인과 만족의 효과 크기는 보장성(95% CI [0.40, 0.57] ES=.484)이 가장 큰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공감성, 반응성, 유형성, 신뢰성의 순서로 분석 되었다. 넷째, 서비스 품질 하위요인 과 재방문의 효과 크기는 보장성(95% CI [0.31, 0.54] ES=.0.429)이 가장 큰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공감성, 반응성, 유형성, 신뢰 성 순서로 상대적인 가중치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2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