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39 - 15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제주지역 골프연습장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과 행동의도간의 관계에서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제주지역 골프연습장 이용객 3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구조방정식모형(structural equation analysis)을 통하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에는 완전매개모형이 경험적 자료에 더 적합한 모형으로 확인되었다. 가설검증결과, 서비스 품질요인 중 시설, 서비스, 접근용이성 및 촉진요인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직접영향을 미쳤으며, 고객만족은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트스트레핑 분석(bootstrapping analysis) 절차를 이용하여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분석한 결과, 시설, 서비스, 접근용이성 및 촉진요인은 행동의도에 정(+)의 간접효과를 유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7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