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49 - 26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축구 서포터즈의 관여도와 팀몰입이 재관람의도 및 라이센싱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2005 삼성하우젠 K-리그 정규시즌 기간동안 각 프로축구단의 서포터즈 가입자 중 경기관람을 위해 팀의 연고지 홈 경기장을 찾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편의추출표집(convenience sampling)법을 사용하여 표본을 추출하였다.
구체적인 표집 대상자는 310명으로 그 가운데 설문조사에 불성실하게 응답했다고 판단되거나 조사내용의 일부가 누락된 자료 14부를 제외한 296부가 실제 분석에 사용되었으며, 자료처리를 위하여 Windows용 SPSS/PC 12.0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변수들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프로축구 서포터즈의 관여도와 팀몰입은 재관람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프로축구 서포터즈의 관여도와 팀몰입은 라이센싱제품 구매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