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춘수 (단국대학교) 김용만 (단국대학교) 김세윤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91 - 10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골프장동일시,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설문조사는 경기도에 위치한 3개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 중 각 골프장마다 100명씩 총 300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추출하였다. 수집한 자료 중 적절치 않은 11부를 제외한 289부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 Ver. 18.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과 Cronbach"s α검사를 하였고, AMOS 18.0을 활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 중 유형성, 응답성 및 공감성은 골프장동일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동일시는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와 타인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와 타인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2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