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만 정정희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29 - 4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배구 관중들이 지각하는 스폰서-공중관계성과 브랜드자산과의 관계, 스폰서-공중관계성과 스폰서십효과와의 관계, 브랜드자산과 스폰서십효과와의 관계를 구조방정식 모형분석방법을 이용하여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NH농협 2010-2011 V-리그』 충청권 지역인 현대캐피탈과 삼성화재의 홈 관중 각각 150명씩 총 300명을 표집하였다.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이며, 설문지는 자기기입식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였다. 자료처리는 자료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설문지 25부를 제외한 275부를 가지고 분석을 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WIN Ver. 15.0과 AMOS 7.0으로 하였는데, 연구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폰서-공중관계성은 브랜드자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폰서-공중관계성은 스폰서십효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자산은 스폰서십효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중심으로 논의를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실증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