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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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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7권 제6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1,356 - 1,363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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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모바일 정보통신 시장에 있어서, 이에 관련한 공급자가 어떻게 성공적으로 기업을 관리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증대시킬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는 우즈베키스탄의 모 바일 정보통신 시장을 사례분석 함으로써 외국의 경우를 고찰하고자 하였다. 본 소고에서는 우선적으로 CRM의 영향력과 제반 요인들이 CRM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 이해력에 의한 충성도를 제고 시킬 것인가를 분석 검토 하고자 하였다. 고객의 욕구와 고객 만족, 고객 충성도의 관련성들이 어떻게 기업의 수익성과 연계되어 발생 하는가 는 여러 가지 복잡한 방법들과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특정은 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고객만족과 고객 충성도의 관련 속에서 분리한 경우와 결합한 경우의 특성들로 각각 분석 고창 한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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