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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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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수봉 (동부산대학교) 김정규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영상문화콘텐츠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통권 제13집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01 - 113 (13page)
DOI
10.24174/jicc.2017.12.13.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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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 인터넷 개인 게임방송 진행자들은 개인마다의 특성 있는 진행으로 고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을 규명하고 인터넷 개인 게임방송 시청자들의 구매 유형을 리차드 바틀의 게임의 유형과 관련하여 성취형, 탐험형, 사교형, 킬러형의 유형을 활용하여 밝혀보고자 한다. 연구를 통해 시청자들의 구매 유형에는 여러 동기가 존재하며 이러한 시청자의 이용과 충족의 차이를 밝히고, 구매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 재구매 의사를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인터넷 개인 게임방송 시청자의 구매 유형은 게임방송이 시청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시청동기, 이용과 충족, 과금 결제와 재구매에 관련된 구매유형에 대해 분석하였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연구이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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