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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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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엽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일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저널정보
대한환경공학회 대한환경공학회지 대한환경공학회지 제40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5 - 2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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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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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형의 투명형 방음패널을 개발하여 연장 20 m의 실규모로 설치하고 방음효과를 평가하였다. 현장에서는 주행차량 및 고정소음에 대한 반사음과 회절음을 측정하였다. 방음벽은 비교를 위한 평판형 뿐 아니라 평판형과 입체형을 혼합한 혼합형 방음벽도 함께 평가하였다. 평가 결과, 주행차량 중 SUV에 대해서는 입체형 방음벽이 평균 1.01 dBA의 반사음 저감효과가 있었다. 고정소음에 대해서는 거리가 멀수록 반사음 저감효과가 잘 나타났으며 방음벽으로부터 3 m에서 1.18dBA의 저감효과를 나타냈다.

목차

Abstract
요약
1. 서론
2. 연구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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