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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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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성구 (성균관대학) 이은미 (성균관대학) 조준동 (성균관대학)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8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98 - 80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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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 자신에게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자기계발을 돕기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이미 존재하나, 이 스마트폰 가상 환경에서의 어플리케이션 활용은 지각된 어포던스의 관점에서 접근성이 떨어진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지각된 어포던스를 확보하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더하여 지속적인 자기 계발을 돕는 실제 환경에서의 성장 아바타 시스템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관련이론
3. 시나리오
4. 실물 성장 아바타 시스템 디자인
5. 사용자 조사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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