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분도 (조선대학교) 홍미선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39 - 53 (15page)
DOI
10.20462/TeBS.2018.2.19.1.3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아마존닷컴을 중심으로 온라인쇼핑 사업을 만족도, 재구매의도, 구전의사 등의 상관관계를 측정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여 구매자들이 편리성, 공감성, 대응성, 참신성, 신뢰성 등에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가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아마존닷컴을 중심으로 품질 만족도가 재구매의도 및 구전의사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가를 서브퀄 모형을 응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을 위해 7개의 가설을 세워 검증하였는데,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H 1-1(아마존닷컴 온라인쇼핑의 편리성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H 1-2(아마존닷컴 온라인쇼핑의 공감성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만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요인으로 가설이 채택되었고, 나머지 H 1-3, H 1-4, H 1-5 가설(대응성, 참신성, 신뢰성)은 기각되었다.
둘째, H 2-1(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친다.)와 H 2-2(만족도는 구전의사에 영향을 미친다.)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요인으로 가설이 채택되었다.
향후 연구과제로는 개인적 특성요인 등이 심도 있게 고려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