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철학회 움직임의 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움직임의철학: 한국체육철학회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는 세기전환기를 전후하여 총체적 교육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는 다양한 시도와 논의가 진행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전통적으로 학교교육 영역에 속해있던 학습에 대한 관심이 사회전반으로 확장되면서 학교가 다양한 학습자원의 도전을 받게 된 것이 사실이다(양은주, 2002). 체육교육 영역도 예외는 아니며 기존에 실시하였던 교육프로그램과는 차별적인 연구가 실시되어야 하며, 실행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슈타이너가 고안해낸 신체운동인 오이리트미에 함의 되어있는 교육적 가치에 관해 논의함으로써 학교체육에 적용 실행할 수 있음을 언급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69-001967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