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119 - 13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영국 학교체육정책이 개발되고 실행되는 모습을 분석함으로써 한국 학교체육정책 개발과정에의 시사점을 탐색하는 것이다. 연구 참여자는 영국 학교체육정책 개발에 관련된 기관의 담당자들과 초·중등학교 교장 및 교사이다. 자료 수집을 위해 기관 담당자 및 교장·교사와의 심층면담, 정책 문서 수집등이 이루어졌으며 수집된 자료는 귀납적 범주분석 방법을 통해 분석되었다. 연구 결과로는 영국은 첫 번째, 학교체육정책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있었으며 두 번째, 체육교육연합회(AfPE)는 학교체육의 교육적 성격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였으며 세 번째, 정책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초등학교 교사의 체육수업 전문성 함양을 위한 새로운 예비교사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이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체육정책 협의체 구성, 체육교육 전문기구 신설 및 공식 파트너화, 학교체육정책 지속적 점검 및 평가, 초등 체육교과전담교사 양성 제도 신설, 현직교사교육 기관 설립 등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04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