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들어가며
Ⅱ. 「논어」의 ‘禮’에 나타난 생명존중사상
Ⅲ.‘禮’의 생명사상을 통해 본 유아생명존중교육의 방향
Ⅳ. 나오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무’(佾舞)의 상징과 스토리(story)에 대한 다산 정약용의 제언(提言) : 『악서고존』(樂書孤存) 「무의」(舞義)를 중심으로
동북아 문화연구
2017 .12
논어 화제구의 해석과 교육(2)- ‘원인-변화결과’ 사건의미 구의 예를 중심으로 -
중국연구
2020 .01
동양고전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논어집주대전을 활용한 논어 강의
한국교육사학
2021 .09
『논어(論語)』에서 찾을 수 있는 전인적(全人的)인 교육자의 모습을 갖추기 위한 실천 태도
한국교육학연구
2022 .03
『논어』의 교육적 맥락 탐색: 공자와 제자들이 선보인 교육의 지평
교육원리연구
2018 .01
교육 목적론 재음미: 『논어』를 중심으로
인격교육
2016 .01
논어 발문교육의 초등도덕교육적 함의: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인격교육
2020 .01
전통법문화에서 禮의 법규범성과 법 범주의 역사변천
법학연구
2021 .12
공자의 예악사상으로 살펴본 유아음악교육의 방향 탐색-『논어』와『예기』의「악기」편을 중심으로 -
교육사상연구
2015 .01
한국행정의 유교적 전통유산 IV: 공자의 몸
정부학연구
2020 .01
『논어(論語)』에 나타난 배움[學]의 논리적 구조
교육철학연구
2023 .03
한국행정의 유교적 전통유산 II: 공자의 상하질서 강박
정부학연구
2015 .01
나를 살리는 논어 한마디: 거친 물결에 흔들리는 삶을 잡아줄 공자의 명쾌한 해답:시대의 명저, 『논어』에서 재발견한 하루를 다잡는 한 문장의 힘!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22 .12
논어 화제구의 해석과 교육(1) - ‘활동(DO)’ 사건의미 표시구의 예를 중심으로
중국연구
2019 .01
피치자의 덕과 정치: 『논어』 1.9의 재해석
한국정치학회보
2024 .06
「논어」의 ‘서(恕)’의 관점으로 본 2015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 분석
초등도덕교육
2020 .01
논어의 언명은 어떻게 현재화될 수 있는가- '직궁' 이야기와 사회정의 문제를 중심으로
중국학보
2020 .01
논어의 지평: 교육학적 관점에서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8 .12
유교사상에 나타난 사회성 교육 고찰-仁, 禮, 恕의 개념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5 .01
공자 『논어』에 나타난 음악교육의 당위성 연구
미래음악교육연구
2017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