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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43집
발행연도
2006.9
수록면
1 - 19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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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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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 있어 인성연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소비자의 성격유형간의 관계 차이를 분석하여 성격유형에 따라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 시 고려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 독립변수로 채택한 제품지각, 구매경험, 고객서비스, 소비자위험의 지각이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각각의 독립변수가 성격유형의 선호경향 집단별로 다르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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