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39 - 16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자연탐구활동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관련 태도의 변화를 알아본 것이다. 연구결과, 자연탐구활동 과정에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관련 태도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탐구활동의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관련 태도의 변화는 첫째, 예비유아교사들은 과학을 어렵고 머리 아픈 과목에서 재미있고 즐거운 것으로 과학에 대한 인식이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싫어하던 자연물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느끼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궁금한 것을 스스로 알아보고 서로 협력하는 과학적 탐구태도가 증진된 것으로 나타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9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