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89 - 21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음악 감상에 기초한 다중표상활동이 유아의 음악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봄으로써, 유치원 현장에서 바람직한 음악 감상 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충북 청원군에 소재한 N학교 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만 5세 유아 49명으로 음악 감상에 기초한 다중표상활동을 실시하여 유아의 음악 능력을 비교 분석해 본 결과 음악 감상에 기초한 다중표상활동은 유아의 음악 능력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유아들이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음악영역 내에서의 통합과 학문적 교과 영역과 통합되는 다양한 표상활동에 적극으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유아의 음악 능력 증진에 효과적이었다. 이는 유아의 음악 감상 활동이 보다 통합적으로 접근되어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9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