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397 - 41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교사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교실환경 안전실태와의 관계를 조사, 분석함으로써 안전한 교실 환경을 구성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지침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G시의 국공립 및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에 근무하는 282명 유아 교사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일원변량(ANOVA)분석, Scheffe사후검증, Pearson의 상관계수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는 첫째, 유아교사의 안전인식은 `급식시설, 화장실 및 기타` 영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유아교사의 교육경력, 학력, 기관유형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둘째, 유아교실의 안전실태 영역별 점수를 살펴보면 `안전점검 및 기타사항의 안전실태`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교사의 교육경력과 학력에 있어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냈다. 셋째, 유아교사의 안전인식과 안전실태 간의 상관관계는 유의미한 정적 상관관계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9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