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I. 들어가며
II. 고전 놀이론-호이징하, 카이와, 핑크 그리고 터너-의 현재적 적용을 위한 고찰
III. 한국의 대학 공동체 놀이문화의 변천
Ⅳ.‘호모루덴스 놀이기획공모전’분석
V. 나가며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로제카이와의 놀이론을 통한 가상성의 디지털 놀이 유형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놀이론을 통한 어린이 브릭 쌓기의 매체전환 효과성 비교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유튜브의 유희성 연구: 놀이 유형의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영아기 자녀를 둔 양육자의 놀이 경험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24 .10
농촌지역 아동의 놀이충분성과 놀이만족도가 삶의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전라남도 지역을 중심으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예비유아교사의 놀이성과 놀이신념이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사회융합연구
2023 .02
영유아 대상 놀이프로그램 관련 연구동향 분석
코칭연구
2019 .01
문화콘텐츠학 정립을 위한 놀이 개념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9
아버지의 놀이신념과 유아 놀이성 관계에서 아버지의 놀이 참여도의 매개효과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10
예비유아교사의 놀이성과 놀이교수효능감과의 관계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2
유아의 창의성과 또래놀이행동이 놀이영역 선호에 미치는 영향
창의정보문화연구
2021 .11
예비유아교사의 놀이성과 창의적 인성이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놀이신념의 매개효과 -
문화와융합
2023 .04
발도르프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자유놀이 지원과 효과에 대한 교사의 인식
질적탐구
2020 .01
FGI 분석을 통한 놀이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교수체제개발에 기초한 놀이교육 프로그램 개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사용자 조사법을 이용한 어린이 놀이행태 및 놀이환경 분석 : 테마박물관의 실내 에어바운스 공간을 대상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01
전통놀이를 활용한 초보놀이치료자 치료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15 .05
아곤, 알레아, 미미크리, 일링스, 그리고 카이로스와 테마: 인터넷과 ICT 혁명이후 관찰되는 놀이(play)의 추가적 분류에 대한 고찰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2024 .04
아동중심 교육과정을 고려한 초등학교 놀이 공간 분석
청소년시설환경
2023 .02
한국 놀이문화를 활용한 스트릿 댄스의 콘텐츠 확장 - 비보잉 넌버벌 퍼포먼스〈마리오네트〉를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