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25 - 4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명세계 프로젝트 접근법을 유아들의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적용하여 유아들의 생명존중 태도, 생명존중 행동, 생명존중 지식에 대한 변화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생명세계 프로젝트 교육이 유아의 생명존중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비교집단과 통제집단을 구성하고 각 집단별 생명존중에 관한 3가지 영역(생명존중 태도, 생명존중 지식, 생명존중 행동)에서 나타난 측정도구를 알아보았다. 실험처치 시 각 집단별 사전, 사후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본 연구를 검증하였다. 유아의 생명존중 태도의 사전ㆍ사후검사를 살펴보기 위하여 공변량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괴를 요약하면 생명세계 프로젝트를 적용한 유아집단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은 서로 연관되어 도움을 주고받는 중요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또한 생명가치를 존중하고, 자연을 체험하면서 그 속에서 느끼고, 깨닫고 배우는 등 생명존중 태도, 생명존중 행동, 생명존중 지식 모든 면에서 비교집단보다 효과적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5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