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학생들을 위한 로봇 프로그래밍 교수학습 내용 및 전략에 관한 연구이다. 정보 과목에서 핵심 영역인 프로그래밍 학습의 여러 문제점으로 인해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이 선호되고 있다. 그러나 로봇이라는 단어에서 주는 이미지는 남학생에게 더 친화적일 수 있다. 또한 컴퓨터라는 기계에 더욱 친숙하고 경험이 많은 쪽은 남학생이므로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은 남학생들에게 유리할 수 있다. 따라서 여학생들을 위한 로봇 프로그래밍 학습의 내용구성과 학습전략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여학생들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피코 크리켓 교육용 로봇을 소개하고 이것의 프로그래밍 학습으로서의 교육적 가치를 제시하였고 또한 성별에 관한 컴퓨터 교육 분야의 선행 연구들을 통해 교수학습 내용과 교수학습 전략을 분석하여 여학생들을 위한 피코 크리켓을 활용한 로봇 프로그래밍의 교수학습 내용과 교수학습 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