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137 - 14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프로그래밍 교육의 학습목표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과 활용방법 및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혀, 정보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자료 처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있다. 하지만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교육용 프로그래 밍 언어와 교수-학습 방법의 미비로 최근에 초등학교 프로그래밍 교육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프로그래밍 교육에 있어서 다중지능의 영역 중 대인관계 지능이 강점인 학습자에게 적합한 수업을 적용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