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141 - 14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객체지향 언어를 사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코딩 교육과 더불어 모델링 교육이 병행되어야 한다. 최근에는 소스 코드로부터 시각화된 모델을 자동적으로 추출해내는 가시화 소프트웨어 공학(Visualized Software Engineering)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연구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를 사용하여 코딩을 가르칠 때, 가시화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의 모델링 학습도 가능하도록 프로그래밍 교육을 혁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