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3.10
수록면
1 - 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03년에 시작된 항공운항은 1세기의 역사에 지나지 않으나 고속성을 요구하는 현대의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간주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01년 말 현재 국가별 전체 수송실 적에서 세계 8위이며 여객 11위, 화물 4위를 점 유하는 세계적인 항공 국가이다(IATA 2001). 항공기는 고속성과 편리성이 추구되는 대량 운 송수단이나 사고가 발생되면 대규모의 탑승객 손상으로 직결되므로 항공운송에서 가장 큰 관 심의 대상은 항공기의 안전성이다. 항공산업의 기존연구에서는 항공사고의 발생이 항공사의 주가에 큰 영향을 주고(이주섭 1994) 이용객의 항공사 선택기준에 주요 변수로 나타나므로(이 강석 2000) 항공안전지수와 국가 신인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며 항공기 사고의 예방은 국가적인 과제이기도 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3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