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8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229 - 23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의 중량 자료(Weight Data)는 도로 계획이나 건설 부문에서 도로 포장의 구조 설계 및 재포장 계획, 교량 설계 등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폭 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과적차량의 단속정책 및 단속 스케줄 수립 등에도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렇게 차량의 중량 자료는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쉽지 않다. 차량의 중량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계중 장치가 필요한데, 대상 차량을 정차시켜 계측하는 정적계중 방식은 도로상을 주행하는 차량을 도로변 일정구역으로 차량을 유도하여 정적계중기(Static Scale)를 이용, 계측하므로 자료 조사시 안전사고의 위험은 물론이고 통계적으로 충분한 자료를 얻기가 힘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5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