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1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235 - 24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고속도로의 오전과 오후 첨두시간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교통혼잡은 교통량의 증가와 도로 기하구조 등으로 인해 수요가 용량을 초과하여 발생한다. 이러한 반복정체는 발생 시점과 지점이 거의 동일하므로 정체발생 예상 및 사전대응을 통한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의 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에서는 구간별, 요일별 5분 단위 이력정보를 이용한 패턴데이터를 구축하여 반복정체의 발생여부를 판단하였다. 히지만 패턴데이터는 통행속도의 분포를 고려하지 않고 현재의 소통상태와 과거 패턴데이터의 가중평균만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시점과 지점의 다양한 교통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7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