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3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10
수록면
293 - 30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의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자동차의 증가와 도심지의 인구과밀화현상으로 도시부 교통정체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교통정체로 인해 운전자의 통행시간을 증가시키고 유류소모, 차량운영비의 증가, 환경문제 등 개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문제점이 심각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이 시급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승용차위주의 통행수단을 다른 통행수단으로 변경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효과적인 방법에는 대중교통의 이용량 증대나 차량 당 수송인원을 증대하는 것, 혹은 자전거 등의 대체교통수단으로의 전환이 가장 효과적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자전거는 그린교통수단(Green Mode)라는 애칭으로 세계 각국의 환경중심주의 정책에 따라 최근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자전거 이용률은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이는 자전거 전용도로의 부족과 안전에 대한 대책이 미흡하기 때문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9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