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137 - 14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시행되고 있는 교통영향평가제도는 대규모 사업이나 시설의 설치로 인한 교통체계의 악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1987년 도입되었다. 교통영향평가제도에 규정된 사업 시행 전후의 교통흐름은 가로구간의 경우 교통량, V/C, 평균통행속도와 서비스수준, 교차로의 경우 서비스 수준 등의 교통류 분석지표에 의하여 분석되고 있다. 이런 교통류 분석지표는 수학적 방법으로 분석 되어 결정론적(deterministic)인 특성을 갖고 있으므로, 확률론적 (stochastic)인 교통류의 특성을 반영하는데 있어 효율적이지 못하다. 개별 가로구간과 교차로에 국한하여 분석함으로서 사업 시행으로 인한 영향이 미치는 분석 범위 전체 구간의 교통흐름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기에는 미흡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0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