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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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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1998.9
수록면
37 - 4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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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영향평가는 1985년 서울시에서 실시된 이후 사업시행자에 의한 개발지 주변도로 교통상황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하여 왔으며 향후 이러한 교통유발 원인자 부담원칙에 의한 교통개선체제는 지방 자치화 시대를 맞이하여 계속 유지될 전망이다. 하지만 교통영향평가시 도로개선의 판단 기준이 되는 개발에 따른 교통발생 예측량이 평가자에 따라 상이한 결과가 나타나고 이에 따른 상이한 주변 도로 서비스수준(LOS)이 도출되어 합리적 교통처리 방안 제시에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광역적 교통량 예측 프로그램 이용, 상이한 통행 발생 원단위 사용, 그리고 일률적 교통량 예측범위에 기인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교통영향평가시 국내와 미국의 교통량 예측 방법 비교 · 분석을 통해 합리적 교통량 예측방법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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