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정책분석평가학회보 정책분석평가학회보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51 - 7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정책분석평가학자들이 수행하는 연구결과가 정책학습으로 이어져 정책분석평가연구의 유용성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실제적인 정책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한 정책학습의 연구방향과 영향요인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정책학습연구는 우리나라의 정책학습과정을 자세히 밝히고, 정책학습주체들을 정책엘리트뿐만 아니라 일선관료들까지 포함하며, 학습하는 개인보다는 학습하는 집합체에 관심을 두며, 행위수행과 구조간의 관계, 국내적.정부차원에서 국제적.비정부차원, 정책학습의 영향요인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연구들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영향요인은 연구관련부분에서는 연구의 적실성.적합성.적시성을, 조직부분에서는 유연한 조직문화.조직역량.풍부한 자원을, 학습주체부분에서는 정책학습의지와 능력.학습기회제공을, 정책문제부문에서는 문제의 복잡정도, 갈등의 수준 등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35-000130363